특색교육

본문 바로가기

자연친화 생태 학습 교육

"해,바람,흙 그리고 아이들" 숲 향기 프로그램으로 자연의 아름다움 찾기
숲체험 활동, 숲 해설사와 함께하는 활동, 텃밭가꾸기, 농촌체험활동

예술 경험 교육

전공교사와 함께하는 특색교육

문학교육

책 읽는 문화 조성 - 하루 15부 책 읽어주는 교사, 의사소통 능력 및 고운 심성기르기,
이야기 할머니 - 조ㆍ손 세대간 소통기회 증진, 언어ㆍ수리력 향상 교육

다문화 프로그램

다감각 언어수업, 영어를 통한 요리수업, 영어를 통한 역할 놀이,
노래로 영어 익히기, 놀이로 영어 익히기, 영어 자유놀이

송키즈아트 - 신개념 미술 교육

Song Kids Art란?

노래를 부르며 생각을 열어가는 신개념 미술 지도법입니다. 노래를 부르며 기초적인 도형부터 그리고 붙여가며 표현되는 과정으로 어린이들이 못그리는 것이 없도록 하는
표현력을 해결해주는 과정입니다. 노래를 통한 교육은 아이들의 기분 좋은 감성을 자극하여 창의적인 상상력이 향상됨으로써 자아의 표현인 미술 활동이 보다 재미있게
구체화된 창의적인 발상을 낳도록 합니다.

Song Kids Art 수업의 구성

  • ① 노랫말에 따라 그려보기 (인지 사고 기초 훈련 과정)
  • ②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기 (자기주도적인 사고력 키우기)
  • ③ 그림 속에서 대인 관계 표현하기 (대인 관계 지능 향상)
  • 구체적인 노랫말에 따라 논리력이 커가는 단계 (좌뇌 훈련 과정)
  • ⑤ 오감의 표현 지도 (우뇌 활성화 교육)
  • ⑥ 상상과 공상력을 기르는 노랫말에 따라 표현하는 과정 (창의성과 정의단계)
  • ⑦ 주제의 생각을 모으고 그림으로 감성과 논리력을 표현하며 자신의 그림 속에담긴 내용을 문장으로 구성하여 글로 표현하는 과정 (융합 인재교육)

토론을 통한 인성교육 Development brain Art

All Brain 수업 진행

  • step 1. 선생님의 동기 부여를 듣고 맵을 정리합니다.
  • step 2. 그림으로 의견을 그려 표상합니다.
  • step 3. 그림으로 표상된 내용에 제목을 붙여보고 글로 옮기는 작업으로
        주제가 새로운 의견으로 융합되어 집니다.

Song Kids Art 논리적 지도방법 6단계

단계 활동명 지도방법 교육적요소
1단계 주제에 대한 동기부여 및
핵심파악 표상활동
노래와 춤으로 놀아보기,
명칭을 불러주며 표상해보기
명칭교육과 경청과 핵사파악 능력 확립
2단계 정체성 표상활동 너는 어디에 있니?
너는 무엇을 하고 있니?
자기성찰지능, 자존감, 주도성, 정체성 확립
3단계 관계성, 사회성 표상활동 누구랑 함께 있니? 관계에 대한 의겸 수렴
4단계 논리성 표상활동 어디에 있니? 어디로 가니? 논리적 사고와 공간적 사고 관찰
5단계 구체적 논리의 사실적 표상활동 무엇이 있니? 어떻게 했니? 정보의 다양성과 구체성을 관찰
6단계 의성어/의태어, 오감느낌 표상활동 비가 주룩주룩 내리니?
바람이 쌩쌩부니? 먼지가 나네
직관력과 오감의 발달

신체활동

대 근육 활동 활성화, 체육활동, 바른체형 프로그램, 현장체험활동

방과후 과정(종일반) 교육 프로그램

요일 별 특성화 교육 - 태권도, 발레, 유아미술, 창의올로 로봇

피노키오유치원 | 원장 : 우서경 | 주소 : 대전광역시 대덕구 동춘당로 160
사업자등록번호 : 305-80-09719 | Tel : 042-623-0009 | 메일 : schola-35@hanmail.net
COPYRIGHT 2019 피노키오유치원 All Rights Reserved.ADMIN